남서울교회 설립 40주년을 준비하며

 

남서울교회는 197574일 하나님의 은혜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우리는 교회 설립 40주년을 기쁨과 또 감사로 축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지난 40년간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받은 공동체로서 현시대의 여러 아픈 현실들에 대한 무거운 책임도 함께 느끼게 됩니다.


기쁨과 감사 (과거)

과거를 돌아보는 것은 항상 위험이 따릅니다.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고 베푸신 은혜를 찬양하기보다, 오히려 우리 자신의 업적을 칭찬하고 헌신과 수고를 교묘하게 높일 위험이 그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특별한 기회에 우리는, 한국 교회를 섬기고, 복음 전파와 학원 복음화, 세계 선교, 조국 통일에 헌신해온 우리 교회의 발자취를 함께 기억하며, 동시에 이 모든 일을 가능케 하신 힘이시고 교회의 유일한 목적이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원합니다.

 

책임과 변화 (미래)

복음은 항상 동일하지만, 시대는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생명을 전하는 교회는 끊임없이 변화해야 합니다. 현재의 무엇이 잘못되었기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과거 믿음의 선배들이 행한 것처럼 오늘 우리도 변화되어야 합니다. 교회 설립 4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 남서울교회가 하나님의 지속적인 복음 전파의 도구로 사용되기 위해서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함께 고민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함께 (동참)

지난 40년 복음 전도와 세상을 섬기는 귀한 사역을 우리 교회가 아름답게 감당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안에 뛰어난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선한 일을 시작하셨고 그 시작하신 일을 온전하게 이루실 하나님께서 계셨기 때문입니다. 40주년을 맞아 온 교회 공동체가 함께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고 또 기쁨과 감사에 모두 즐겁게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는 40주년기념특별위원회를 조직해서 공동체와 함께 이 특별한 한 해 동안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특별히 621일부터 75일까지 2주간을 설립40주년 기념 주간으로 정해서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40주년을 맞아 1-3대 목사님과 함께 드리는 예배와 전교인이 참여하는 감사 행사, 지역 사회를 섬기는 음악회, 교회 선진들을 모시는 홈커밍 행사, 더불어 우리의 책임과 필요한 변화를 함께 고민하는 세미나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이 하실 위대하고 놀라운 일들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온 공동체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기를 원합니다. 이 일에 교회 성도님들 모두가 함께 동참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40주년기념특별위원회에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들을 보내주시고, 여러 행사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십시오. 무엇보다 이 모든 일들이 우리를 위한 잔치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위한 섬김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015.3.

40주년기념특별위원회